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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피해구제 지원을 위해2025년 예산안 증액 편성

신동아방송 경인TV 2024. 9. 19.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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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조정지원 35천만원, 소송지원 1억원 증액 편성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와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티몬·위메프(이하 티메프”) 사태 대응을 위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사업비 45천만원증액 편성’25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ㅇ 최근 티메프의 판매대금 지연정산으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접수한 집단분쟁조정에 여행·숙박·항공 분야 피해자 9,028, 상품권 피해자 12,977명 등 총 22,005명에 이르는 소비자가 조정을 신청한 바 있다. 이는 소비자원 역사상 최대규모신속한 처리요구되는 상황이다.

 

ㅇ 소비자원은 여행ㆍ숙박ㆍ항공 분야 분쟁조정 신청에 대해서는 오는 12월까지 분쟁조정안을 마련하고, 상품권 분야 분쟁조정도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예정이다. 예산 확정되면 분쟁조정을 위한 전담인력을 충원하고, 전산시스템을 개편하여 대규모 분쟁조정원활한 수행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집단분쟁조정 결정사업자가 거부하는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 및 수임료 지급 등 소송을 지원하여 소비자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는 시간적ㆍ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소비자가 직접 소송을 수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를 소비자원지원하여 최종적피해구제도모하기 위함이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대규모피해발생 티메프 사태와 관련하여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실효성 있는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향후 국회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수현 소비자원장도 기관의 모든 역량동원소비자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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