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안전전세 프로젝트’ 내실화 캠페인 추진

신동아방송 경인TV 2024. 11. 14. 15:58
728x90
반응형
○ 경기도 ‘안전전세 프로젝트’ 내실화 캠페인 실시
- 안전전세 관리단이 동참업소 전체 1만 2천개 현장 방문, 실천과제 이행 독려
※ 민관 합동 1천70명 규모의 전국 최대 ‘안전전세 관리단’ 운영 중
- 설문조사를 통한 안전전세 프로젝트 시행 성과 및 문제점 분석
○ 캠페인 결과 분석 후 ‘2025년 안전전세 프로젝트 2.0’ 반영
○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 동참율 40% 초과(10월 말 기준)

https://youtu.be/C1jYGfGYqkA?si=cyG8qf5a_vyQ6bUV

 

경기도는 전세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전세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경기 안전전세 프로젝트의 내실화를 목표로 하는 캠페인을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경기 안전전세 프로젝트는 공인중개사 스스로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과 민관 합동 170명 규모의 전국 최대 안전전세 관리단운영을 핵심 내용으로 한다.

이번 캠페인은 프로젝트에 현재 동참하고 있는 12천 개의 공인중개사사무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안전전세 관리단이 모든 동참사무소를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실천과제를 이행하도록 독려하고 확인할 예정이다.

안전전세 길목지킴 운동은 공인중개사가 전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천과제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하는 사회적 운동이다. 참여 중개사무소는 안전전세 지킴이스티커를 부착해 도민들이 이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천 과제에는 임차인 체크리스트 제공 투명한 정보 제공 계약 후 권리 관계 변동 시 알림 서비스 제공 위험 물건 중개 금지 악성 임대인 정보 고지가 포함된다.

10월 말 기준으로 경기도에 등록된 약 3만 명의 공인중개사 중 40%에 해당하는 12천 명 이상이 안전전세 길목지킴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 독려, 실천과제 이행 확인, 체감도 분석, 개선 방안 마련의 단계로 구성되며, 공인중개사와 임차인의 실천과제 이행을 유도하고, 안전전세 관리단이 이행 상태를 확인해 정책의 실효성을 평가한다. 또한 임차인과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캠페인의 체감도 분석과 개선 필요 사항을 파악하고, 각 대상자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안전한 전세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프로젝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체감도 결과 및 개선 사항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시··구별 이행 현황과 설문 결과를 종합한 결과 보고서를 배포하고, 신속한 개선 방안을 반영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개선 사항은 2025안전전세 프로젝트 2.0’에 반영하여 구체적 실행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안전전세 프로젝트를 통해 전세 거래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임차인 여러분의 관심과 공인중개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달려 있다. 각자가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함께 힘을 모은다면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주거 안정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강원tv #박대영기자 #핵심뉴스 #경기도 #강원도 #안전전세 #프로젝트 #내실화 #캠페인 #부천시 #공원토지 #손실보상금 #소송 #승소 #간데미근린공원 #고강동 #식약처 #어린이집 #위생점검 #급식시설 #식중독 #예방관리 #식품위생법 #위반 #지자체 #행정처분 #경기도의회 #안계일 #도의원 #소방차 #진입방해 #강제처분 #활용도 #안전행정위원회 #화재현장 #코트라 #홍콩 #k뷰티 #글로벌수출확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