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 등록제 시행…소비자에 투명한 정보 제공

신동아방송 경인TV 2024. 11. 2. 07:04
728x90
반응형
○ 경기도, 31일 직매장 정보 제공을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등록제 시행
- 기본요건을 충족한 직매장을 등록, 도 누리집에 매장 정보 공개
○ 12월 31일까지 등록 접수, 등록된 매장은 관련 예산 신청 가능

 

https://youtu.be/qTCzByjcGz0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 수가 20135개소에서 202493개소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는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투명한 농산물 직매장 정보 공개를 위해 31일부터 로컬푸드 직매장 등록제를 시행한다.

경기도 로컬푸드 직매장 등록제경기도 지역농산물 육성 및 지원 조례 따라 기본요건을 충족한 직매장을 등록하고 매장 정보를 공개하는 제도다.

해당 조례는 생산자가 판매가격을 결정하고 소분·포장을 직접 할 것 생산자는 납품 관련 교육을 이수할 것 도내 농산물 판매 면적이 농산물 판매 면적의 100분의 50 이상일 것 등을 기본요건으로 규정하고 있다.

등록된 직매장은 등록 로고를 사용할 수 있고, 직매장 개설 판촉 행사 농산물 생산시설구축 직매장 컨설팅 참여농가 교육 농산물 포장재 안전성 검사 등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등록접수 기간은 1031일부터 1231일까지이며, 등록 내용은 매장 시설 정보와 경영 정보이다. 등록을 희망하는 매장 운영 주체는 경기도 누리집(gg.go.kr)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등록을 확정하고 내년 2월 중 등록증을 교부할 예정이다.

공정식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등록제는 로컬푸드 취지에 맞지 않는 직매장으로부터 소비자와 농업인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라며 직매장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투명하게 제공하는 로컬푸드 등록제 시행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