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시흥시, 600억 원 규모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2. 10. 13:04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2VYtAHpx5lY

 
2025년 중소기업 금융지원 정책 시행… 600억 원 규모 자금 편성
재해기업 지원 신설, 최대 5억 원 융자 및 이차보전율 5% 적용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협약 은행 통해 2월부터 신청 가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정책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총 600억 원 규모의 육성 자금을 편성하며, 특히 재해로 피해를 본 기업을 지원하는 재해자금을 새롭게 도입했다.

 

600억 원 규모 자금 지원으로 기업 경영 안정 도모

이번 정책은 일반자금 500억 원 특별자금 50억 원 재해자금 50억 원으로 구성되며, 경기침체나 외부적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회복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기업의 운전자금 융자 한도는 업체당 최대 3억 원이며, 1~3년 상환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대출 금리는 0.5%에서 최대 3%까지 이차보전이 가능하며, 상환 만기가 도래한 업체는 1년 연장 신청도 가능하다.

 

재해기업 지원 신설, 최대 5억 원 융자 가능

이번 정책에서 새롭게 도입된 재해자금은 재해를 입은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억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기존 대비 높은 5%의 이차보전율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자연재해나 예상치 못한 사고로 피해를 본 기업들이 신속하게 경영을 안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

자금 신청은 2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시 협약 7개 은행(기업, 신한, 국민, 농협, 우리, 하나, 대구)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시흥시청 기업지원과(031-310-6096)로 하면 된다.

임병택 시장은 변화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이 지역 경제 회복의 핵심인 만큼, 기업들이 자금난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