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기보, 기정원·기업은행과 후불형 R&D 활성화 협업체계 구축

신동아방송 경인TV 2024. 11. 8. 13:03
728x90
반응형
- 후불형 R&D 수행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https://youtu.be/uWboPEsq2ms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8()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김영신, 이하 기정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이하 기업은행’)후불형 R&D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후불형 과제에 선정된 후불형 R&D 수행기업의 연구개발 과제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후속 사업화로 신속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후불형 R&D 자금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후불형 과제는 중소기업의 도전적·혁신적 R&D 촉진을 위해 R&D 수행기업이 자체 자금을 먼저 투입하여 과제를 연구개발하고, 성공판정 시 정부출연금으로 투입된 연구개발비를 보전받는 R&D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153개의 후불형 R&D 과제를 대상으로 총 465억원 지원하였으며 2024년에는 40개의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후불형 R&D 수행기업에 정부지원 연구개발비의 75% 이내에서 최대 4.5억원까지 자금을 지원하며, 보증비율 상향(100%) 보증료 감면(최대 1.0%p)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정원은 과제 성공기업의 기술료를 면제하고 기업은행은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를 적용하여, 기술기업의 금융비용 경감과 R&D 과제 성공률 제고를 통한 후불형 R&D 활성화를 이끌 예정이다.

한편, 기보는 2024년 선정된 후불형 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을 시작하고, 지원기업 중 과제 성공판정을 받은 기업은 최대 30억원의 R&D 사업화자금을 연계하여 중소벤처기업의 R&D 전주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후불형 R&D 성과를 촉진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이 마련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의 도적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뒷받침하고, 민간주도의 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