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라면·홍삼 우즈벡 접수! KOTRA, 478만 달러 수출 성과 달성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4. 11. 13:59
반응형

 

  • 13개 한국 기업 참가…84개 바이어와 163건 상담, 뜨거운 반응
  • KOTRA-농식품부, 한국관 첫 운영…현지 시장 공략 본격화
  • 한류 콘텐츠 인기 타고 식품 수출도 급등…K-푸드 글로벌 확산 가속  https://youtu.be/XEwUbwvLH_M

 

K-푸드, 우즈벡 첫 출격! 현지 반응 뜨겁다

우즈벡에 부는 K-푸드 열풍!” 라면부터 홍삼까지

 

KOTRA, ‘우즈푸드 2025’서 첫 한국관 운영

13개 기업 참가현장 상담 163, 478만 달러 성과

K-콘텐츠 인기에 힘입어 식품 수출 3년 새 311% 급성장

 

#K푸드 #우즈푸드2025 #한국관 #라면수출 #한류열풍 #식품박람회 #우즈베키스탄 #KOTRA #농식품부 #신흥시장개척 #한국음식 #글로벌한류

 

K-푸드, 우즈베키스탄 첫 단독 전시관 운영식품 수출 청신호

농림축산식품부와 KOTRA가 우즈베키스탄 최대 식품박람회인 우즈푸드 2025(UzFood 2025)’에 최초로 한국 전시관을 설치하고, 현지 시장 개척에 본격 나섰습니다.

이번 행사는 48일부터 10일까지 수도 타슈켄트에서 열렸으며, 한국에서는 라면, 홍삼, 음료, 밀키트 등 13K-푸드 기업이 참가해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84개 현지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163건의 상담이 이루어졌고, 상담액은 약 478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한류 콘텐츠의 인기로 인해 한국 식품에 대한 호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로 2021629만 달러였던 한국 식품 수출액은 20242,586만 달러로 3년 만에 4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현지 유통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더 마트’, ‘아이마트등 한국식 매장이 늘고 있으며, 라면과 스낵류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인식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시회에 참가한 한 라면 기업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직접 체감했다, “향후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KOTRA 관계자는 우즈벡은 신흥시장 중에서도 한국 식품에 대한 반응이 특히 긍정적이라며 농식품부와 협력해 다양한 국가로 K-푸드의 수출 활로를 넓혀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정책 #일산대교 #하이패스확대 #교통체증해소 #출퇴근정체 #민자도로 #교통개선 #김포고양연결 #경기교통인프라 #전자요금수납

#부산시정책 #장애청년 #체험형인턴십 #부산청년인턴 #공공기관인턴 #포용도시부산 #직무체험 #장애인고용 #청년고용지원 #멘토링제도

#발란 #소비자주의보 #환불지연 #기업회생절차 #쇼핑몰환불 #온라인쇼핑피해 #1372상담센터 #판매대금정산 #전자상거래위험 #소비자권리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지원 #소중한보험 #매출채권보험 #외상거래보장 #90퍼보상 #보험료할인 #중소기업보험 #K보험정책 #경영안정

#KOTRA #우즈푸드2025 #K푸드수출 #한국관참가 #우즈벡박람회 #라면수출 #홍삼수출 #신흥시장개척 #글로벌한류 #한류푸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