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26일까지 신청 가능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2. 14. 13:29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WPBJNMaIzpk?si=qjsqFw5J64ndwCID

 
장애유형별 및 권리중심 맞춤형 일자리 825명 모집
수행기관 53개소 선정, 25개 시군으로 사업 확대
지역사회 자립 기반 마련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경기도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장애인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 유형별·권리 중심 맞춤형 일자리 확대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2018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로 시작해 2021년부터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로 확대됐다. 올해는 수행기관 수가 지난해보다 15개 늘어난 53개소로, 일자리 참여자도 135명 증가한 총 82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와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로 나뉜다. 장애유형별 맞춤형 일자리(9개 수행기관)는 직업훈련, 직접일자리 제공, 민간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하며,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44개 수행기관)는 장애인권익옹호활동, 문화예술활동, 장애인식개선활동 등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 대상 및 지원 방법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권리중심 맞춤형 일자리는 중증장애인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해당 수행기관을 통해 직접 지원할 수 있다. 수행기관별 모집 절차와 상세 내용은 기관별 안내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 수행기관 및 관련 정보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역사회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지원 확대

김하나 경기도 복지국장은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에게 문화예술·장애인식개선 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 사업이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추진 과정과 성과를 도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