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안양시, 150억원 규모 소상공인 특례보증 시행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1. 31. 13:01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SFpse1M-7A

시 협약 금융기관 대출 소상공인 이자 지원
최대호 안양시장 “금융지원,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안양시가 민생경제 회복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특례보증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자금난을 겪고 있거나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대출받을 수 있도록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해 주는 제도다.

시는 올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15억원을 출연해 연간 15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에서 사업자등록 후 3개월 이상 영업을 한 사업장으로 보증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사업자별 보증한도는 5,000만원이다.

아울러 시는 특례보증을 통해 시와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은 신용도가 낮은 소상공인에게 대출이자율의 최대 2%포인트까지 최고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시와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은 새마을금고 9(중부안양협심제일만안북부동부남부동안)과 신협 5(새안양신협 3미래신협 2)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특례보증과 이자 차액 보전을 지원하여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