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영은 환경을 보호하고(ENVIRONMENT),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 (SOCIAL), 법과 윤리(GOVERNANCE) 를 준수하는 경영활동
- 친환경마케팅의 핵심인 브랜드 가치관, 제품의 모든 생산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하고 구축하는 것
친환경 포장박스의 선두기업 토코스(TOKOS)의 환경기술과 환경산업의 선두기업으로 우뚝서다
[신동아방송 경인TV = 박대영 기자] 환경기술과 환경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인 토코스(대표 김주빈) 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혁신적인 친호나경 포장박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나를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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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아방송 경인TV = 박대영 기자] 환경기술과 환경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인 토코스(대표 김주빈) 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혁신적인 친호나경 포장박스 솔루션을 제공하며 나를 위한 우리를 위한 환경 산업에 기여하고 있다.
이 중 특히 환경보호 (ENVIRONMENT)가 가장 핫한 활동인데 브랜드의 환경보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고 따라서 수 많은 기업에서 호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일명 친환경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브랜드 가치관, 제품의 모든 생산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하고 구축하는 것이 친환경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택배시장은 전자상거래 시장의 양적 성장으로 꾸준히 성장해왔고, 이는 택배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택배시장의 성장은 친환경 포장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킨다.
또한 택배 포장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면서 안전한 포장으로 배송하는 역할이 중요해졌다. 동시에 환경보호와 폐기물 감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포장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졌다.
친환경박스 제품이 개발된 배경은 현재 유통되는 대부분의 박스는 상하를 테이프를 고정하는 방식을 사용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포장과정에서 테이핑 공정이 병목현상을 일으키고 테이프와 작업자의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소비자가 택배박스를 개봉할 때 가위나 칼이 필수적으로 사용되어 부상의 위험이 존재하여 불편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포장박스는 기존 박스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개봉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고 한다.
토코스(TOKOS) 친환경포장박스는 테이핑 공정을 제외하여 작업과정과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또한 기존 제품 대비 두께 상승으로 충격에 강하게 제작되었다고 한다. 토코스의 경쟁력은 친환경포장 박스 디자인 2건과 특허 1건이 출원되어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화의 경쟁력을 갖추고 친환경박스 제작을 양산하여 출하하고 있다.
한편 2025년부터 시행되는 친환경 종이와 보온,보냉박스는 환경에 대한 토코스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미래산업이 가야할 방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