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기준 참여 누적 학생 259명, 학부모 157명
◦ 공유학교와 인성교육원 등에서 259명의 학생과 157명의 학부모 참여
◦ 분리교육 만족도 학생 97%, 학부모 98% 이상 만족 답변
https://youtu.be/FN7y7uQZoOo?si=Maf4gYfnHl3BRmVn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시행하는 학생 분리교육 참여 인원이 10월 기준 누적 학생 259명, 학부모 157명에 이르렀다.
이중 만족도 조사에 답한 학생과 학부모를 기준으로 97% 이상 학생 분리교육에 만족한다는 응답률을 보였다.
학생 분리교육은 교육활동을 방해하거나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근본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치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의 긍정적인 행동 변화 촉진으로 분리교육 대상 학생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3년 시범사업으로 이천 허그(HUG) 공유학교와 포천 인성교육원에서 분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올해에는 교육지원청별 공유학교와 인성교육원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종합심리 검사비 지원 ▲학생․학부모 상담 활동 ▲심성 훈련 및 관계 향상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의 심리안정과 학교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학생 분리교육은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분리교육 기관의 운영 내실화에 힘쓰고 우수사례 발표와 공유기회 확대 등 기관 간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8월부터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 등 5개 기관을 대상으로 학생 분리 교육 운영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2025학년도 학생 분리교육 기획 및 시사점 발굴에도 주력하고 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강원tv #박대영 #핵심뉴스 #강원도 #화천 #양돈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방역 #의사환축 #정밀검사 #확진 #경기도교육청 #학생 #분리교육 #만족 #김현정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예금보험공사 #잘못보낸돈 #중기부 #교육부 #지방소멸 #대응협력 #글로컬대학 #강소지역기업 #육성비전선포 #업무협약 #코트라 #kotra #육성 #지역특화산업 #교육부 #이탈리아 #유럽시장 #진출 #한국드론 #한국관 #전시 #시장공략 #볼로냐 항공안전기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