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 다둥e카드’(모바일 카드)로 간편하게 다자녀 가구 인증
- 지역사회와 함께 다자녀 가구 우대 분위기 조성을 위한 ‘민간 할인가맹점’ 수시 모집
https://youtu.be/d8t8OUz0R64?si=MuSa7in6DQQAIdKZ□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도내 최초로 추진 중인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 완료를 앞두고 다자녀 가구에 할인 혜택을 줄 민간 할인가맹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시는 다자녀 기준을 2명 이상으로 변경하는 조례 개정을 비롯해 다자녀 가구에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며 인구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하지만, 이런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으려면 다자녀 가구임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항상 지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증빙서류의 실시간 변동사항 확인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 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다자녀 가구 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를 대체하는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 별도 증빙서류를 없이 모바일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지원과 혜택 등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또한,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 용역 완료 예정인 10월 말에 맞춰 민간 할인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이는 모바일 앱 상용화 시점에 맞춰 이용을 활성화하고 공공시설 위주의 다자녀 가구 감면 혜택을 민간 분야로 확대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목적이 있다.
□ 모집 대상은 관내 민간업체로 학원, 식당, 카페, 병원, 미용, 의류 등 다자녀 가구에 혜택을 주는 업체를 수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참여신청서를 행정과 자치행정팀 또는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시는 참여업체에 가맹 인증 마크 제공과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우대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참여업체는 다둥e카드(모바일) 소지자에게 자율적으로 정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 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은 행정과 자치행정팀(☎530-2053)으로 연락하면 된다.
□ 임성규 행정과장은 “이번 앱 개발을 통해 다자녀 가구 확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줄이고 행정서비스 편의를 높여 행정의 신뢰도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민간 할인가맹점은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민·관이 함께하는 다자녀 가구 우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은 업체의 민간 할인가맹점 참여를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강원tv #박대영기자 #핵심뉴스 #경기도 #강원도 #개발제한구역 #특사경 #불법행위 #집중수사 #동해시 #다자녀 #인증 #모바일 #앱 #할인가맹점 #성남시 #취업박람회 #청년 #누리홀 #성남시청 #한국소비자원 #용역중계 #플랫폼 #수수료 #피해해결 #소극적 #소비자피해급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복합개발사업 #k컬쳐 #예산편성 #절차적문제 #추가경정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