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9일 신동아방송 경인TV/강원TV 박대영기자 핵심뉴스 ‘5’
1. 경기도, 반지하 주거상향 3법 거주민 주거 환경 개선 기대
경기도가 침수 위험이 높은 반지하 주거지 개선과 거주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반지하 주거상향 법제화 노력이 현실화됐다.
2. 한국소비자원, 가연성 가스가 충전된 ‘어린이용 버블클렌저’ 사용 시 주의
어린이용 버블클렌저가 가연성 가스가 분사제로 사용된 제품의 경우 사소한 부주의에도 화재나 폭발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3. 용인특례시 “포곡 항공대 이전 후보지 정해지지 않았다”
용인특례시는 29일 (가칭)용인발전 범 시민연대라는 단체가 25일 용인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토론회에서 “(포곡읍) 항공대 이전 후보지는 내정된 상태다. 주민간담회 개최 결과를 국방부에 송부하는 등의 절차를 시에서 속히 이행하여야 한다”라고 주장한 데 대해 “사실과 명백히 다른 허위 주장”이라고 공식 반박했다.
4. 장민수 의원, 경기도 전기차 화재 안전 대책 이대로 괜찮은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제379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기자동차 화재에 대한 경기도의 신속한 안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5. 코트라, 런던 중심에서 한국을 만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강경성)는 지난 28일 영국 런던 쇼핑 중심가 소호(Soho)에서 ‘SEOUL FOOD To-Go & 한국우수상품전 팝업스토어(이하 ‘K-굿즈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면서 나흘간 국내 소비재 기업들의 영국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