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조용호 의원 “온누리상품권 확대…지역상권 숨통 틔운다”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6. 18. 16:04
반응형

 

  • 오산 금암중심상가와 정담회…온누리상품권 활용 범위 확대 제안
  • 골목형상점가 지정 요건 완화 등 제도 현실화 필요성 제기
  • “지역경제 회복은 소상공인 손에 달려…현장 중심 정책 추진”

조용호 경기도의원, "골목경제 회복 위해 제도 개선 앞장"

오산 금암상가 정담회 열고 온누리상품권 확대·조례 개정 논의

경기도의회 조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산2)이 6월 18일 오산상담소에서 오산시 금암중심상가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온누리상품권 사용 확대와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번 정담회는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실질적 지원책 마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상가 범위 확대·현실 맞는 기준 완화 필요”

이날 자리에는 임정빈 금암중심상가 상인회장, 한건우 상인회 총무, 문미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위원, 전예슬 오산시의원을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권 현황과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임 상인회장은 “현재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 매장이 제한적이어서 실질적인 소비 진작 효과에 한계가 있다”며, “골목형상점가 지정 요건과 상인회 구성 기준 역시 현장의 여건을 반영해 보다 유연하게 운영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조용호 의원과 전예슬 시의원은 “소상공인의 숨통을 틔우는 정책이 곧 지역경제의 마중물”이라며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오산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지원 조례」 개정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정담회를 통해 도출된 실천적 대안들을 제도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장 소통 강화로 ‘살아있는 정책’ 마련

조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제도 마련과 정책 추진에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정책은 현장에서 시작된다”며, 상시적인 현장 방문과 주민 목소리를 반영한 입법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오산상담소는 지역 주민과 도의원 간의 소통 채널로 기능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 카피라이팅 제목 제안

  1. 조용호 의원 “온누리상품권 확대…지역상권 숨통 틔운다”
  2. “상인회 기준 완화 필요”…오산 금암상가 정담회 개최
  3. 조용호 의원, 전통시장 조례 개정 논의…지역경제 회복 발판 마련
  4. “소상공인과 동행”…경기도의회, 골목상권 지원 해법 찾는다

📌 부제목 추천

  1. 오산 금암중심상가와 정담회…온누리상품권 활용 범위 확대 제안
  2. 골목형상점가 지정 요건 완화 등 제도 현실화 필요성 제기
  3. “지역경제 회복은 소상공인 손에 달려…현장 중심 정책 추진”

📌 해시태그 50개

#신동아방송 #박대영 #조용호의원 #경기도의회 #오산상담소 #오산시의회 #오산정책 #소상공인지원 #온누리상품권 #금암상가 #골목상권활성화 #전통시장지원 #상점가육성 #지역경제활성화 #소통행정 #정책간담회 #전예슬의원 #임정빈상인회장 #상가조례개정 #중소상공인 #오산시정책 #경기도소상공인 #경기도경제 #상인회조직 #소상공인보호 #유통산업정책 #오산경제회복 #현장정책 #정담회소식 #온누리확대 #지역상권활성화 #지역경제정책 #생활경제정책 #골목경제회복 #경기소비촉진 #경기도의정활동 #오산도정소식 #현장소통정치 #정책현장 #민주당의원 #중소기업정책 #소비진작정책 #조례개정필요 #민생정치 #민생현장 #현장중심의정 #정책실현 #상권활성화대책 #오산시장상인


※ 본 기사는 공공자료에 기반하여 구성되었으며, 표현 방식과 구조를 창작적으로 재구성하여 저작권 및 명예훼손 우려를 방지하였습니다. 법적 쟁점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내용은 사실 기반의 공익적 정보 전달 원칙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