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산업부·KOTRA, 물류업계 취업 지원… ‘물류커리어캠프’ 개최

신동아방송 경인TV 2025. 2. 21. 12:30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A8zs9rswFk

 
청년 취업 활성화! 물류 전문가와 취업준비생 소통의 장 열려
산업부·KOTRA, 물류 시장 트렌드·채용 정보 공유… 취업 지원 강화
삼성SDS·트레드링스 등 참여… 청년 물류 인재 육성 본격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KOTRA(사장 강경성)물류 산업 인재 육성과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물류커리어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20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열렸으며, 물류 업계 전문가와 취업준비생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업계 동향과 채용 정보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청년 물류 인재 육성한국청년물류포럼과 협력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물류커리어캠프는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폭넓은 네트워크를 제공했다. 2007년 설립된 한국청년물류포럼은 물류 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물류 시장의 최신 트렌드 및 디지털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삼성SDS, 트레드링스, 씨벤티지 등 주요 물류기업의 실무자가 참여해 기업 소개와 채용 정보, 취업 전략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업계 전문가와 소통하는 취업 준비 프로그램 운영

KOTRA의 취업 지원 사업(K-MOVE) 소개를 시작으로, 행사에서는 기업별 채용 정보 물류 분야 필수 역량 실무 경험 기반 취업 전략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 컨설팅이 진행됐다. 특히, Q&A 세션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운영하여 취업준비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실무자의 조언을 듣는 기회를 마련했다.

 

KOTRA, 청년 취업 지원 지속 확대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글로벌 물류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청년 물류 전문가 양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KOTRA는 청년들이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기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부와 KOTRA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물류 산업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물류커리어캠프와 같은 지원 사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