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방송 경인tv

방송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는 신성한 의무이며, 방송인 모두가 지켜야 할 숭고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동아방송 경인tv 뉴스룸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 위해 앞장

신동아방송 경인TV 2024. 10. 9. 11:13
728x90
반응형
○ 2024년 경기도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북부청사에서 10월 8일(화) 개최
○ 도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지역내 유관기관 협력 강화

경기도는 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2024년 경기도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는 지역내 유관기관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위원장인 행정2부지사를 포함하여 경찰청, 고용복지+센터, 지역적응센터 등 북한이탈주민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4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내년도 신규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올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14개 사업에 27 6천여만원을 편성해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경제적 자립기반 조성 건강한 가정 형성 지원 남북한 주민 대상 소통·화합 및 인식개선사업 북한이탈주민 정착 위기 해소를 위한 통합안전관리 강화 등이다.

2025년에는 경기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체계 개선방안 연구용역결과, 북한이탈주민과의 간담회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북한이탈주민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착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 내 북한이탈주민은 ’247월말 기준 11,104명으로, 전국 거주인원31,391명의 35.3%이며 이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가장 많은 인원이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경기도는 민관 협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지원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조하며, “북한이탈주민이 초기 정착과 자립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 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